반려동물장례지도사시험

반려동물장례지도사시험

 

반려동물장례지도사란?

 

반려동물이 세상을 떠났을 때 합법적인 절차를 통해서 장례에 관한 상담, 입관, 발인, 화장 등 사후의 처리들을 대신해주고, 슬픔에 잠긴 주인분들과 아픔도 함께 극복하며 다시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가를 말한답니다.

단순히 동물이 아닌 가족같은 반려견을 다루는 직업인 만큼 다양한 지식은 물론 경험이 필요하며 숙련된 전문가에게 제대로 교육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려동물 산업은 보호자의 애정을 등에 업고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저출산,고령화, 1인 가구 증가로 물질적·시간적 투자를 아끼지 않고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키우는 ‘펫팸족(Pet+Family)’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시장 규모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반려견 길들이기 노하우를 배우고 싶은 사람과 동물원 사육사, 동물병원 간호사 등 동물 관련 직업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고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을 위한 대학 및 전문학교에 반려동물학과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애견센터, 동물병원, 반려동물 기관, 동물 장례 기관 등에서 필수적인 인력으로 채용을 하고 있고 반려동물산업등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한 전문가 과정으로 최근 수요가 대폭 늘고있습니다.

 

차별화된 경쟁력과 전문 지식을 갖춘다면 앞으로 다양해질 반려동물 산업에서 유능한 인재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장례지도사 시험 준비는 어떻게 할까요?

 

예전과 달리 반려 산업이 좀 더 확대 되면서 사람들의 인식도 점점 더 개선 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죽음에 관련 정보들은 많이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국내 법에 의하면 동물의 사체를 매장 하는 것이 불법이고 묘시설 자체가 많이 부족하다보니 불법으로 운영되는 곳이 많다고 합니다.

 

반려동동물장례지도사 시험은 민간자격증으로 인터넷 수강으로 교재나 수강료 등 별도로 발생하는 비용이 없이 무상으로 부담없이 배워 보실수 있으세요.

교재나 제공 해 주시는 기출 자료도 무료로 제공해 주기 때문에 따로 출력하셔서 공부 하시면 됩니다.

 

 

 

전문가로서 활동하기 위한 내용만 핵심적으로 담고 있기 때문에 집중만 잘 하신다면,

하루에 4시간씩 3주 정도 수강을 하면 충분한 시험 준비가 되실거에요.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시험의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자격증을 취득하실수 있으세요.

 

장례절차와 입관, 발인, 화장 등의 사후 처리를 대행하는 방법과 노령반려동물 관리 , 반려동물 응급상황을 위한 내용도 담고있어 여러가지 케어 방법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반려인이라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실거에요.

취득한 자격증은 집으로 보내드리고 있기 때문에  바로 취업을 준비 하실수 있으세요.

 

 

 

우리 반려인이 할 수 있는 일은 그들의 마지막을 제대로 지켜주는 것이라 생각하고  그중 하나가 올바른 장례를 치러주는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무료상담